티스토리 뷰
해외에 여행을 갈때 또는 비즈니스로 해외 출장이 잦을때 등등 비행기를 타야할때 그 설레임은 익숙하지 않게 늘 설레는 즐거운일인데 탑승시간이 다가오면 이때 좌석 등급에 따라서 상급 등급의 상급 레벨의 손님부터 먼저 모두 타고난 후에 탑승이 가능하여 기다리게 됩니다.
우리는 여행에 앞서 먼저 비행기 예약을 할때 항상 이코노미석만 예약하다가 이번에는 비행기 좌석 등급을 확인해는데 등급은 총 3가지로 제일 기본적인 이코노미 그리고 비지니스 그리고 퍼스트 클래스로 나눠집니다.
클래스 안에서는 알파벳으로 또 등급이 나눠진다고 하는데 class칸에 써진 알파벳을 확인하면 알수 있으며 이코노미 좌석은 장거리 여행을 하기에 비행시간이 10시간씩 이용하기에는 다소 불편한점이 있는걸 느끼셨을겁니다.
이코노미 다음으로 편한 비즈니스 클래스는 프레스티지 좌석으로 다리를 편하게 해줄 받침대가 있어 다리를 편안하게 해주고, 의자의 각도 조절이 되어 등을 기대고 숙면하는데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위치는 비행기 앞쪽편에 위치해 있으면서 식사 또한 이코노미와는 차별성이 있으며 고급레스토랑에서의 고급진 식사와 와인이 같이 제공 된다고하며 비즈니스 클래스 또한 등급에 따라서 영화감상이 가능하고, 항공사에 따라서 샤워시설이 있는 좋은곳도 있다고 합니다.
최고의 비행기 좌석 등급 일등급 퍼스트 클래스는 저도 아직 이용을 못해봤지만 가끔 텔레비전에서 보면 정말 편안해보이고, 고급형인데 공항 내 VIP라운지를 이용하는 혜택과 특별대우를 받는데 식사는 다양하게 원하는 코스요리와 짐을 찾을때도 제일 먼저 나옵니다.
좌석 등급의 W 클래스는 가장 금액이 고가인 프리미엄 일반석으로 출발일,도착일 변경이 가능하고, 환불도 가능다고 하는데 만약 일반석이 만석이 되었을 경우에는 비즈니스석으로 승급 탑승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Y 클래스는 유효기간이 1년정도이고, 일반좌석으로 정상요금인데 비해 B,E,H,K,L,M,U,S (8개) 는 일반이지만 할인이 되고, 유효기간과 기타 변경 여부 등의 차이가 나타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G 클래스는 그룹켓을 의미하는데 N,Q,T,X,V 는 환불 및 변경 약관을 꼭 확인하시여 구입하시는것이 좋겠으며 비행기 좌석 등급에 따라서 좌석 금액이 차이가 많이나는데 비수기에 클래스 비중을 높이기 좋아요.
좌석을 고를때는 화장실과 주방쪽은 냄새로 예민하시면 피하고, 앞좌석은 아이가 있어 울게되면 불편할수 있으며 뒷좌석은 편하지만 단체가 배정받을 확률이 높고, 중간 좌석은 엔진소리가 들릴수 있는데 창가쪽은 숙면을 취하기 좋고, 복도쪽은 다리를 뻗을수 있는 장단점이 있어요.
멀리 여행을 가면 갈수록 비행기값만큼 좌석값도 등급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는것을 볼 수 있는데 장시간 국제선 비행기를 탑승하실때는 비행기 좌석 등급 좋은곳을 좀 더 자세히 확인하시여 편안한 장거리 여행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