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부터 컴퓨터 테블릿 등 이제는 젊은층은 물론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인터넷을 이용하고, 일을 하는 등 컴퓨터와 스마트폰 시대로 없어서는 안될 존재의 제품인데요.






집안 불빛이나 회사에서 전구등을 총해서 나오는 빛 또한 우리 눈에 피로를 주는것으로 좋지않지만 어찌할 방법이 없으니 넘기지만 컴퓨터 화면이나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빛은 조금이나마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나 노트북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빛은 눈을 피곤하게하며 안구건조증을 발생시킬수도 있다고하며 장기적으로 아무래도 눈에 안좋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눈에 망막이나 수정체가 손상되어 눈 시력도 저하되고, 눈에 기타 질병을 가져다줄수 있는데 이러한 눈을 보호하기 위해서 블루라이트 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눈 시력이 아주 좋은편이였는데 컴퓨터쪽 관련일을 오래하고 나이도 있어서인지 이제 눈이 쉽게 피로해지고 침침해지는것이 느껴지고 무엇보다 스마트폰에 빛이 너무 눈부시더라구요.

특히 밤에 핸드폰을 볼때면 많이 눈이 부신데 갤럭시 안드로이드 폰을 쓰시면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면 디스플레이에서 블루라이트 필터를 찾을수 있습니다.



필터강도를 조절할 수 있고,예약 시간을 설정하여 원하는 시간대에만 켜고 끄고 할 수 있으며 일몰에서 일출까지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많이 안보이고 불편한것 같지만 반정도만 체크하면 금방 적응할 수 있으며 만약 갤럭시 핸드폰인데 블루라이트 필터가 없다면 요즘 무료 앱도 많으니 앱을 다운받으셔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