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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업급여는 회사 사정으로 또는 회사에서 인원감축으로 인하여 본인이 원해서가 아닌 갑작스러운 퇴직을 하게되는 경우에 취업을 하는동안 받을수 있는 급여로써 고용센터 방문하기 전에 먼저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방법입니다.
회사에서 퇴사처리가 되었다면 "고용보험 "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와 회원가입 로그인은 필수이니 먼저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를 통해서도 이직 처리가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처리완료로 되어있으면 그 다음엔 "워크넷"을 들어가서 구직, 구인 신청란에 등록을 합니다.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방법으로 다음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 동영상 시청을 처음부터 끝까지 시청을 잘 해주면 됩니다.
온라인 시청교육은 잠시 자리를 비워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바뀌거나하면 다시 처음부터 시청해야하니 정직하게 시청해야 합니다.
모두 끝났다면 14일(2주) 이내 평일에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고용보험센터에 방문하면 되겠으며 구직급여 지급일수는 나이와 근무일수에 따라서 다릅니다.
소정급여 만료 후 취직이 안된 경우에는 특별 경우에 한해서 특별연장급여, 개별연장 급여 지급을 합니다.
신청 후 고용보험센터에 방문하면 반은 처리가 된것으로 그 이후에 여러가지 복잡한일이 많이 없으지므로 인터넷에 먼저 위 방법을 통하여 등록, 신청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실업급여 인터넷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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