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사회는 의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점점 고령자가 늘어나는데 명예퇴직 등으로 더이상 회사에 남아있기가 어려워지는데 그렇게 60세 이상이신분들은 특히나 일자리가 없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데 60세이상 일자리 직업 알아보는곳 알아보겠습니다.
고령자는 평균적으로 55세 이상인 분들을 의미하며 50세 이상에서 55세 미만인 분들은 준고령자에 해당되는데 직업안정기관에서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구직자가 통근 할 수 있는 가까운 지역에 직업을 소개해주며 해당 지역의 각종 고용정보 등을 수집하여 정리해서 구직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고령자고용정보센터로 고령자에 대한 구직 등록 및 직업 지도를 실시하여 고령자가 직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으며 기술적 상담,지도도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세번째, 고령자인재은행이라는 곳으로 무료직업소개를 하고있는 비영리기관이나 공익단체로 직업훈련을 제공할 수 있는 기관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고령자분들에게 직업상담 및 직업훈련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네번째, 중견전문인력 고용센터라는곳으로 중견전문인력을 전문으로 고령자 적응훈련을 담당하며 개발훈련 및 구직 등록을 체계적으로 해주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이라는 곳으로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분들을 대상으로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에서 노인일자리를 창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50 ~ 60세이상 일자리 구직 신청은 고용센터 홈페이지 워크넷에서 회원가입을 한다음 이력서를 등록하고 구직 신청을 하면 담당 상담원이 인증 후 입사 및 취업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 때 구직 인증은 3개월간 유효하며 3개월 뒤에는 다시 구직 신청을 해서 지원을 받고, 필요에 따라 직업능력개발훈련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취업훈련 지원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직업능력개발훈련 신청은 계좌를 신청한 다음 본인이 받고싶은 훈련을 신청하고 수강하면 되는데 이후 수강관리 및 평가를 진행하여 지원금액이 정해집니다.
훈련생이 기간에 출석률 80%를 채우거나 수료를 하였다면 훈련장려금 제도를 받을 수 있는데 각 프로그램마다 지원금액이 상이하며 잘 숙지하셔서 받으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60세이상 일자리 직업 구직관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